본문 바로가기
닫기
메뉴열기

KT&G

메뉴닫기

KT&G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건전한 산업생태계에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책임경영의 범위를 파트너사 전반으로 확대하고 물리적, 시스템적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G 파트너사 행동규범

KT&G는 회사의 사회∙환경적 책임 이행 문화를 파트너사에 전파하고, 공급망에서의 관련 리스크를 저감하고자 파트너사 행동규범을 제정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사 행동규범은 파트너사 선정 및 종합평가 과정에서 파트너사가 스스로 사회 및 환경적 책임 이행을 위한 가이드라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계약 이행 능력 뿐만 아니라 ESG 관리항목을 평가하고, 미흡 항목에 대해서는 개선을 요구함으로써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점진적으로 개선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공급망 평가

KT&G는 파트너사의 인권 및 노동조건, 환경, 윤리 등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요소를 고려합니다. 그 일환으로 회사와 거래를 희망하는 핵심 재료품 공급업체 대상으로 ESG 관련 항목을 포함한 인증평가(SQ, Supplier Quality)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총 75건을 심사하여 74건이 인증을 받았으며, 노동관리 성과 항목을 포함한 공급사의 경영부문 평가점수는 30점 만점 중 평균 23.6점입니다.

파트너사 동반성장 지원활동

구분, 세부내용으로 구성된 파트너사 동반성장 지원활동 내용입니다.
구분 세부내용
자금지원

납품대금 익월 5영업일 內 100% 현금 지급

구매계약 금액 조정

원재료 가격 상승 등 원가변동 요인으로 인한 부담 해소를 위해 구매계약금액 조정

지속가능경영 지원

신규 파트너사 선정 시 ESG 관련 항목 평가

계약 시 파트너사의 윤리경영 제고를 위해 윤리실천 특별약관에 서명

국내 잎담배 농가 지원활동

매년 국내에서 생산되는 잎담배를 전량 구매하고 있습니다.

경작인

2,880

잎담배

10,214

구매 금액

965.4 억 원

국내 잎담배 생산 기반의 안정화를 위해 ‘연초생산안정화재단’ 기금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초생산안정화재단’ 기금 조성 기여 ‘연초생산안정화재단’ 기금 조성 기여

경작 농가 구성원의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 일손이 부족한 잎담배 수확기에 임직원이 직접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농가 구성원 지원 성과(2013년~2019년 누적)

건강검진 비용 + 자녀 학자금 => 5,847명, 20.5억원 건강검진 비용 + 자녀 학자금 => 5,847명, 20.5억원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상상체
  • 페이스북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