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채널 > KT&G 소식 > KT&G, 新성장동력 강화 위한 자회사‘KGC라이프앤진’출범 | KT&G
본문 바로가기
닫기
KT&G 소식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 KT&G입니다
34 KT&G, 新성장동력 강화 위한 자회사‘KGC라이프앤진’출범 2010.11.01

 

 

KT&G의 신성장동력인 건강식품 사업군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KGC라이프앤진’이 공식 출범했다.

 

KGC라이프앤진은 11월 1일 강남구 대치동 코스모타워에서 김상배 KGC라이프앤진 초대 사장을 비롯해 민영진 KT&G 사장, 김용철 한국인삼공사 사장, 전상대 영진약품 사장 등 KT&G 및 계열사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했다.

 

KGC라이프앤진은 지난 6월 KT&G의 손자회사(한국인삼공사의 자회사)에서 자회사로 편입된 ‘KGC판매’가 사명 변경, 전문인력 영입 및 사업영역 확대 등 준비 작업을 완료하고 탄생한 기업이다. KGC라이프앤진은 6년근 홍삼을 주력으로 하는 KT&G의 또다른 자회사인 한국인삼공사와 역할을 구분하여 ‘비(非)홍삼 건강식품 및 생활분야’ 전문기업을 표방한다.

 

출범식 행사에서 김상배 KGC라이프앤진 사장은 “우수 원료 확보와 KGC(한국인삼공사) 시스템을 활용, 전문가와 연계한 뉴 프랜차이즈 ․ 전문기능식품 ․ 화장품 사업을 전개해 2015년 국내 헬스&뷰티 분야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회사 비전을 제시하였다. 민영진 KT&G 사장도 기념사를 통해 “KGC라이프앤진의 출범은 신성장동력 발굴 노력의 결실이며, KT&G 그룹의 강력한 성장 엔진으로 자리매김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출범식 행사 직후, KGC라이프앤진 사무실이 위치한 코스모타워 1층에서는 테이프 커팅이 이뤄지며 KGC라이프앤진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KGC라이프앤진은 크게 신개념 건강전문 프랜차이즈 ∙ 한방화장품 ∙ 전문기능식품 ∙ 방문판매의 4개 사업군을 운영하게 된다.


  ∘ 신개념 건강전문 프랜차이즈란 한약방 ․ 건강원 ․ 건강식품전문점을 통합한 퓨전 건강전문매장으로, 한국인삼공사가 공급하는 검증된 한약재를 활용하게 되며 내년 하반기에 첫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 한방화장품은 정관장 홍삼과 엄선된 한약재를 원료로 한 효능추구의 프리미엄 한방 홍삼화장품으로, 내년 하반기 중 제품을 런칭할 계획이다.


  ∘ 전문기능식품이란 처방약과 더불어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문의료인 등과 연계해 고기능성 소재를 개발, 공급하게 된다.


  ∘ 기존에 운영하던 방문판매사업 부문은 정비 및 강화하여 방문판매의 차별화된 사업모델을 구현할 것이다.

 

KT&G는 이번 KGC라이프앤진 출범을 토대로, 국내외 담배사업 및 건강식품사업의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성장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초우량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 고객문의
  • 상상체
  • 유튜브
  • 다운로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