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닫기
메뉴열기

KT&G

메뉴닫기

'빠르게'가 아닌 '바르게'

글로벌기획실 컴플라이언스팀
전오준
           
KT&G는 끊임없는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자신이 해보고 싶은 일들을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기계발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 그리고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복리후생제도는 일과 삶의 균형있는 발전을 이룰 수 있게 해줍니다.

Q. 관련 직무 소개

컴플라이언스팀은 준법경영원칙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조직입니다. 준법활동은 크게 사전예방, 이슈대응, 재발방지 단계로 운영되며, 해외법무, 컴플라이언스 활동, 프로젝트 업무 수행, 이슈 대응 및 내부 컨설팅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는?

글로벌본부/해외조직 대상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가 약간 생소할 수 있지만 준법교육 및 훈련프로그램 운영, 직원 대상 상시자문 및 업무협조, 해외조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컴플라이언스 업무의 특성상 사내 부서와 유기적 연관이 있어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직간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와 힘들 때는?

컴플라이언스 업무는 남이 가보지 않은 길에 이정표를 세우는 것과 같습니다. 새로이 발생한 이슈에 대해 다각도로 검토하면서 올바른 기준을 수립하고, 이슈에 대응하며, 대응결과를 Know-how로 만들어 Guide를 수립하고 교육을 진행합니다. 매 이슈마다 처음 겪어보는 일들이 많아 업무파악부터 대응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슈가 잘 해결되어 좋은 결과가 나올 때마다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Q. 내가 느끼는 KT&G의 좋은 점

KT&G는 지금도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바꿔 얘기하자면, 끊임없는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자신이 해보고 싶은 일들을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직무경험 제공과 더불어 자기계발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 그리고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복리후생제도는 일과 삶의 균형있는 발전을 이룰 수 있게 해줍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회사란 단어는 會(모일 회)와 社(모일 사)가 결합된 단어입니다. 즉 사람들이 모여 하루에 대다수를 함께 보내며 일하는 곳이기 때문에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개인의 스펙도 중요하지만 그 능력을 어떻게 회사에 녹여낼 수 있는지,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어떠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해본다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로벌기획실 컴플라이언스팀 전오준 상상인터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상상체
  • 페이스북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