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닫기
메뉴열기

KT&G

메뉴닫기

도전이 없다면, 성공도 없다!

글로벌브랜드실 BM1팀
양지빈
           
KT&G는 임직원들의 역량을 중시하여, 일에 대한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개인의 발전과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회사입니다.

Q. 관련 직무 소개

글로벌본부 브랜드실 BM(Brand Management)팀은 KT&G의 브랜드를 해외 약 100여개국에 출시하고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이를 위해, 국가별 시장 현황과 소비자 니즈를 분석하여 이에 부합되는 브랜드를 개발합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는?

글로벌본부 브랜드실 BM팀에서, “터키, 필리핀, 아프리카, 인도차이나”의 브랜드개발을 담당하는 양지빈입니다. 각 국가에 맞는 시장현황, 경쟁사, 소비자 분석 등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셉, 네이밍을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개발을 위해 제조, R&D, 원료본부 등 유관부서와 협업하여 개발, 출시 과정까지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와 힘들 때는?

각 국가의 시장 현황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여 성공적인 런칭이 되었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제품을 개발함에 있어서 많은 시간과 노력들이 소요되어 힘들고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노력 끝에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게 된다는 것은 일을 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만은 없습니다. 제품 출시를 하였으나, 성과가 미미할 때도 있습니다. 이 때는 스트레스도 받고 “뭐가 잘못됐지?”라는 자책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힘들 때가 될 수 있으나, 앞으로는 제 성장동력의 발판이 되기도 합니다.

Q. 내가 느끼는 KT&G의 좋은 점

직장이 아닌 “직업”에 대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회사입니다. KT&G는 임직원들의 역량을 중시하여, 일에 대한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개인의 발전과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회사입니다. 세계시장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는 KT&G와 함께, 회사의 성장을 내 손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책임감으로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저도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엊그제만 해도 취업준비기간을 지나왔던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취업준비기간은 회사에 단순히 입사지원을 하는 기간이 아니라,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희망하는 일이 무엇인지, 이루고자하는 꿈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막연한 꿈이 아닌, 진정으로 원하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한다면 반드시 목표를 이루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시겠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글로벌브랜드실 BM1팀 양지빈 상상인터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상상체
  • 페이스북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