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닫기
메뉴열기

KT&G

메뉴닫기

강점을 독보적으로 강화하자

NGP사업단 해외사업부
박주은
           
제가 근무하는 부서의 업무에는 항상 “새로움”이 있습니다. 사업계획, 신규시장개척, 각 국가별 정책방향 변화 대응 등 항상 새로운 것이 현실이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관련 직무 소개

NGP사업단은 NGP(Next Generation Product) 디바이스와 스틱과 관련한 사업조직으로서 전략수립, 제품개발, 실행 및 성과관리를 수행합니다. 그 중 제가 근무하는 해외사업부는 NGP의 해외사업을 담당하며 주 업무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의 글로별협력을 기반으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 확보와 혁신적인 제품을 해외시장에 출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는?

주 업무는 ‘해외기획, 시장관리, 출시준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해외기획 :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함께 해외시장 출시를 위한 사업목표 설정,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양사의 비전 달성을 목표로 합니다. 2. 시장관리 : 각 국가별 마케팅/영업 활동 관리, 실적 및 성과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연간 사업 목표달성을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3. 출시준비 : 각 국가별 요구사항에 준거한 인증, 품질, 준법, 시스템구축, 세부출시계획 수립 등 제반사항을 사전에 준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와 힘들 때는?

사업부서의 보람과 힘듦은 이율배반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근무하는 부서의 업무에는 항상 “새로움”이 있습니다. 사업계획, 신규시장개척, 각 국가별 정책방향 변화 대응 등 루틴하게 수행되는 업무보다는 항상 새로운 것이 현실이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의 직장인들은 반복되는 일상에 무료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는 벽 앞에 서있는 느낌을 받고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하나하나 배우는 새로운 지식은 나의 자산이 되고 있으며 또한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달성하였을 때 엄청난 기쁨과 보람을 느낍니다. 제품인증 프로젝트를 기획할 때는 전자제품에 대한 지식을 배우기도하고, 추적시스템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는 물류에 대한 제반지식이 성장합니다. 미래의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것은 보람을 통해 나의 강점을 독보적으로 강화해 나가는 것이 아닐까요?

Q. 내가 느끼는 KT&G의 좋은 점

‘사람과 사랑’ KT&G의 가장 좋은 점은 조직 내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성숙한 성인이 함께 토론하고 사람을 존중하고 인격적으로 아끼는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문화가 정착되어 있는 것이 KT&G의 가장 큰 좋은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수평적으로 대화하고, 편하게 물어볼 수 있고, 못한다고 질책하지 않고, 부족한 점은 서로가 챙겨주고, 선배가 당겨주고 후배가 밀어주는 문화가 있습니다. 사람과 사랑의 받침이 겨우 하나 다른 것은 사람이 사랑 받아야하며 사랑할 주체가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KT&G 입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상대방의 입장에서’ 취업, 업무, 연애, 결혼, 보고, 효도, 협상 등 인생의 전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표현이 가능한가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에게 “+”가 그려진 그림을 보여주면 수학자는 덧셈, 신부님은 십자가, 간호사는 적십자, 약사는 녹십자, 경찰은 사거리를 생각한다고 합니다. 취업을 준비할 때 내가 아닌 나를 보는 상대의 입장에서 준비하면 미래 회사에서 보고서를 쓸 때도 더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의 성공은 15%의 지식과 기술, 85%의 언어표현능력에 달려있다는 말처럼 내가 아닌 상대의 입장에서 KT&G 입사 준비를 하신다면 반드시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NGP사업단 해외사업부 박주은 상상인터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상상체
  • 페이스북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