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닫기
메뉴열기

KT&G

메뉴닫기

즐겨라. 내일이 없는 것처럼

IT실 IT운영부
안찬모
           
안정성과 자아실현의 기회제공이라고 생각합니다.

Q. 관련 직무 소개

KT&G IT실은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여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회사가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개발/개선하여 현업 사용자들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는?

IT실은 KT&G의 비전 및 전략 달성에 필요한 IT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운영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영업시스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제품이 적시적소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손발로 뛰는 영업현장은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데, 이런 영업현장이 윤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의 불편사항을 취합하여 개선하기도 하고 더 효율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합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와 힘들 때는?

IT실은 단독으로 성과를 내기는 어려운 조직입니다. 즉, 개발된 시스템을 현업에서 사용함으로써 성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현업부서와 충분히 논의하고 시스템을 설계하게 되는데 협의가 잘 되고 실제 시스템 적용 후에도 현업사용자로부터 덕분에 일이 수월해졌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보람을 느꼈습니다. 반대로 현업의 요구사항을 적용하여 시스템을 만들었지만 실제 사용하는 빈도수가 많지 않을 때, 꼭 필요한 시스템인데 현업부서가 적극적이지 않아 협의가 쉽지 않을 때 어려움을 느끼곤 합니다.

Q. 내가 느끼는 KT&G의 좋은 점

안정성과 자아실현의 기회제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정성과 자아실현이란 것이 서로 상충되는 듯 보이지만 KT&G에서는 각종 휴직 제도는 물론 개인의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생활은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으면서 자기개발 등 자아실현도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인생 황금기(20~50대)의 1/3 이상을 보내는 곳은 직장입니다. 즉 직장에서의 생황이 즐겁지 않다면 인생이 즐겁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기지 못한다.’는 말처럼 즐기면서 잘할 수 있는 그런 job을 갖게 된다면 최소한 시작은 성공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한번뿐인 인생 신나고 즐겁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 곳이 어디든지 간에 말입니다^^

       
IT실 IT운영부 안찬모 상상인 인터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상상체
  • 페이스북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