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G

메뉴열기 ENG
메뉴닫기
314 KT&G, 상상마당 10주년 페스티벌 '상상포텐(FOR10)' 연다 2017.09.04

   

▶KT&G 상상마당 10주년 페스티벌 ‘상상포텐(FOR10)' 메인 포스터


KT&G(사장 백복인)가 상상마당 개관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문화 페스티벌 ‘상상포텐(FOR10)’을 상상마당 홍대에서 9월 8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상상포텐(FOR10)’이라는 행사명은 ‘개관 10주년’을 기념한다는 의미와 상상마당의 성장 ‘가능성(Potential)’의 뜻을 함께 담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10주년 기념공연, 영화제, 전시, 특강 등이 계획되어 있다.


먼저 상상마당 앞 야외무대에서는 장기하와 얼굴들, 몽니, 잔나비 등 유명 인디 밴드들이 참여하는 10주년 기념 공연이 열린다. 또한 ‘토크버스킹’ 프로그램에서 소설가 김영하, 라디오작가 배순탁 등이 강연자로 나서 문화예술 및 인문학에 대한 관람객과의 소통 시간을 가진다.


실내에서는 그동안 상상마당과 인연을 맺어온 문화예술인들을 초청해 감사 인사를 전하는 ‘홈커밍데이(10th a lot)’ 행사가 진행된다. 영화 ‘부산행’ 감독 연상호, 음악평론가 임진모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상상마당 시네마에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역대 수상작들이 상영된다. 이외에도 상상마당과 함께 해온 브랜드 팝업전, 10주년 기념 특강 등이 열린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상상마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문화예술가들과 대중을 잇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앞으로도 비주류 문화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국내 대표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KT&G는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개관한 이래 논산, 춘천 등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열었으며, 2019년에는 상상마당 부산 개관을 앞두고 있다. 현재 상상마당은 연간 방문객 180만 명,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문화메카로 성장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KT&G는 2015년 한국메세나협회에서 ‘메세나 대상’을,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수여하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을 받기도 했다.  


▶KT&G 상상마당 10주년 페스티벌 세부일정 포스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