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닫기
메뉴열기

KT&G

메뉴닫기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품질관리실 품질관리부
고세경
           
‘아는 만큼 보인다’ 많이 알아야 더 넓게 보고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Q. 관련 직무 소개

제조분야 품질관리 업무는 제품의 가치를 혁신하여 고객이 느끼는 가치의 깊이를 감동에 이르게 하기 위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는?

잎담배 가공에서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담배 제조에 관련된 일련의 모든 과정의 품질을 책임지는 품질관리실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이 느끼는 KT&G 담배에 대한 의견을 듣고, 고객의 Needs를 반영하여 재료품이나 공정을 개선하는 ‘클레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와 힘들 때는?

담배는 전자제품처럼 ‘재연성’이 없습니다. 좀더 쉽게 설명하자면, A/S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소비자가 담배를 태우면서 느끼는 불만을 직접적으로 확인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확인 불가능한 불만이라도 발생 가능성을 검토하고, 관련된 재료와 공정을 개선하여 동일 유형의 불만이 접수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내가 느끼는 KT&G의 좋은 점

‘아는 만큼 보인다’ 많이 알아야 더 넓게 보고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다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KT&G 입사 후 가장 좋다고 느끼는 점은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항상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입니다. 조직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되는 것은 ‘역량강화’ 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역량강화를 바탕으로 항상 자신감 있게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여러분의 색깔은 무엇인가요? 파란색, 빨간색의 색깔이 아닌 책임감, 근성, 추진력 등 인생을 살아오면서 만들어진 나만의 색깔이 무엇인가요? 취업이라는 것은 자신의 색깔과 똑같은 색깔을 가진 회사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회사도 자신도 모두 만족하며 나아갈 수 있으니까요. 제가 생각하는 KT&G의 색깔은 ‘용기’와 ‘솔직함’입니다. 내가 부족한 것, 잘할 수 있는 것을 거짓없이 과감하게 말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KT&G가 원하는 인재일 것입니다.

       
품질관리실 품질관리부 고세경 상상인 인터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