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G

메뉴열기 ENG
메뉴닫기

나만의 브랜드를
갖고 싶지 않으세요?

브랜드실 에쎄팀
강유일
           

CDP를 관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본인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회사. 그게 바로 KT&G입니다.

Q. 관련 직무 소개

브랜드실은 KT&G의 브랜드를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KT&G의 브랜드 매니징 시스템은 약 50여가지에 달하는 브랜드를 각 담당 브랜드 매니저가 맡아,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하여 고객만족을 통한 가치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는?

마케팅본부 브랜드실에서 ‘에쎄’ 브랜드 ABM을 담당하고 있는 강유일입니다. 브랜드 매니저의 업무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코디네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컨셉, 아이덴티티, 방향성 등을 제시할 뿐 아니라, 제품의 물성에 관여하며(맛, 향, 재료, 디자인 등), 나아가 본인이 담당하는 브랜드의 생산 및 유통 과정까지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와 힘들 때는?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건들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차별적인 컨셉, 즉 아이디어가 담겨있는가에 대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남들과는 다른 독특함을 계속 견지해야 한다는 부분이 가장 힘든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시장에서 나의 아이디어가 구현된 제품을 소비자가 선택하는 모습을 확인할 때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이 부분은 브랜드 매니저만이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장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Q. 내가 느끼는 KT&G의 좋은 점

회사에 입사할 때 흔히 하는 고민이, 나의 장점은 무엇이며, 내가 어떤 업무를 가장 성공적으로 잘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KT&G는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본인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준다는 부분은, 어찌 보면 당연하게 여겨질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흔치 않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CDP를 관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본인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회사. 그게 바로 KT&G입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취업이 매년 더 어려워지는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취업시장의 문을 먼저 두드렸던 사람으로서 감히 조언을 드리자면… 학점, 토익 성적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무기와 역량, 경험을 갖추는 것입니다. 어려운 취업시장에서 스펙 이야기가 너무나도 자주 나오다 보니, 상대적으로 이런 부분을 간과해버리기 쉬운데요. 그럴수록 한번쯤 쉬어가면서,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일과 그와 관련된 필요 역량, 경험은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훗날 KT&G에 입사했을 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자 경험이 될 것입니다. 모두모두 파이팅 입니다!

       
브랜드실 에쎄팀 강유일 상상인 인터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