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G

메뉴열기 ENG
메뉴닫기

인생은 짧다,
시시하게 굴지 말자

경영정책실 법무부
김학순
           
KT&G는 급여수준, 복리후생 등 물질적 보상도 훌륭하지만 제가 느끼는 우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情이 넘치는 사내문화인 것 같습니다.

Q. 관련 직무 소개

법무부의 역할은 경영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법적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것입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는?

저는 인사노무, 지식재산권 분야의 소송수행, 법률자문, 계약서 검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1. 법률자문 : 각 부서에서 사업을 진행 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적절한 대응방안을 제시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합니다. 법무부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계약검토 : 각 부서들이 체결하고자 하는 계약들을 사전에 검토하여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리스크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3. 소송수행 : 회사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신속하게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회사 대응논리 구상하며, 소송전략을 수립하여 승소를 이끌어 냅니다.
4. 지식재산권 총괄 : 구체적으로 연구부서 지원 및 연구물의 법적권리확보를 통해 무형자산을 보호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와 힘들 때는?

아무래도 법무부 직원인 만큼 소송에 승소했을 때가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회사에 상당히 불리한 소송이 제기 되었는데요, 지하서고를 샅샅이 뒤져 관련 증거를 수집하며 나름 최선을 다했고 결국 승소판결을 받아냈을 때는 짜릿할 정도로 보람찼습니다. 힘든 점은 아무래도 담당한 사건(소송 등)이 잘 풀리지 않았을 때입니다. 그럴 때는 제 자신이 무능해보이고, “그때 내가 왜 그랬을까?”하는 자책도 많이 하구요, 괜히 회사에 피해를 끼친 것 같아 마음이 참 무거워 질때도 있습니다.

Q. 내가 느끼는 KT&G의 좋은 점

KT&G는 급여수준, 복리후생 등 물질적 보상도 훌륭하지만 제가 느끼는 우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情이 넘치는 사내문화인 것 같습니다. 좋은 싫든 직장인은 하루의 가장 많은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야 하는데요, 너무 냉정하고 삭막하기만 하다면 직장생활이 괴롭지 않을까요? 막 입사하고 아무것도 모른 채 허둥거릴 때, 주변 선배님들의 따뜻한 보살핌과 관심 속에 회사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었던 점은 바로 KT&G의 情 문화 덕분일 것입니다. 구성원이 회사에 녹아들 수 있는 따뜻한 정은 다른 회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KT&G만의 자랑거리입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KT&G 人을 꿈꾸는 후배님들. 화려한 스펙도 좋지만 우선 조직에 녹아들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KT&G가 내가 진정 원하는 회사이고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할 수 있는 동반자임을 어필한다면 KT&G도 그 진정성을 꼭 알아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KT&G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꼭 오셔서 좋은 인연을 맺기를 희망합니다.

       
경영정책실 법무부 김학순 상상인 인터뷰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