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G

메뉴열기 ENG
메뉴닫기

KT&G Way를 통해 기존의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유지·발전시키면서 다양한 메세나 활동 등 KT&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대표적인 활동영역으로는 상상펀드 , 기부청원제, 사회공헌, 상상발룬티어, 선플캠페인의 활동을 수행하여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상상펀드

KT&G 임직원이 만들어가는 성금기부 활동

2011년 3월, KT&G는 전 사원이 자발적인 기부 동참을 통해 선행의 보람을 갖도록 매칭그랜트를 도입하여 KT&G 만의 기부문화인 ‘상상펀드’를 조성하였습니다.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란?정기적으로 기업의 임직원이 비영리단체나 기관에 후원금을 지원하면 기업에서 이 후원금과 똑같은 금액을 1대 1로 매칭하여 조성하는 형태의 사회공헌기금 프로그램

기부 청원제

나눔을 실천하는 새로운 기부 문화 ‘기부 청원제’

KT&G는 과거의 1차원적인 기부방식이었던 금전적 기부를 넘어, 기부 품목부터 장소, 방법에 이르기까지 기부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기부하는 새로운 기부문화를 조성,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KT&G 상상펀드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인 ‘기부 청원제’가 있습니다.

기부청원제의 참여 방법은 KT&G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기부제안이 들어오게 되면 댓글을 통한 청원이 이루어지게 되고, 200명 이상의 추천댓글이달리게 되면 채택 후 현장실사를 통해 상상펀드를 이용, 기부금을 결정하는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부청원제의 경우, 재원인 상상펀드가 임직원의 성금을 모아 만든 기금인 만큼 임직원의 뜻이 적극적으로 반영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큽니다. KT&G는 기부 청원제가 임직원이 단순히 기부를 하는 것이 아닌 기부라는 행위에 적극 참여하는 KT&G만의 독특한 기부문화로 자리잡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부 청원제 진행 프로세스

사회공헌

KT&G 임직원 봉사단 활동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직접 동참하여, 기업 이익을 사회 환원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자 2007년 10월에 창단하였으며, 2015년 현재 전국 23개 기관, 170개 봉사단이 활동 중에 있습니다. 2015년까지 총 2,080명의 임직원이 2,240건, 19,537시간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상상발룬티어

대학생의 끼와 재능 기부의 봉사활동

자원봉사에 열의가 있는 대학생들에게 나눔 실천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0년부터 '상상발룬티어' 대학생자원봉사단을 모집해 운영 하고 있습니다. 전국지역본부별 14개 권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가 가진 끼와 재능을 적재적소에 기부하는 ‘신개념 재능기부’ 형태로 대학생 스스로 봉사를 기획하고 실행하도록 지원합니다. 총 4,700명의 대학생이 참여, 약 230,000시간 봉사활동을 실시 하였 으며 재능기부 봉사, 캠페인, 지역축제 연계, 전통시장 살리기, 지역환경정화 봉사 등 다양한 분야 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1 사회공헌 백서 다운로드

  • 고객문의
  • 견학신청
  • 다운로드
top
전체메뉴닫기